본문 바로가기

교육

키리키 영어(Kirki) 문화센터 키리키리 영어 놀이터

키리키 영어(Kirki) 문화센터 키리키리 영어 놀이터



우리 둘째가 이마트 문화센터에 토요일마다 1시간씩 수업을 하는데 저와 함께 참여수업을 합니다. 영어 수업으로 영어를 잘하게 하는 교육과는 틀리게 영어와 친해지는데 더욱 중점을 둔 수업입니다. 저는 여태 같이 수업을 들으면서 키리키리 영어 수업인줄 알았는데 키리키 영어 수업이네요. 이번에는 키리키 영어 놀이터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키리키(KIRIKI)란?



키리키는 아프리카 노래하는 새 키리쿠와 아프리카 민담에 나오느 키리쿠라는 아이 이름에서 착안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자라면서 영어를 무기로 사용하기 보다는 영어로 이야기와 노래를 풍성하게 접하게 되어 다른 이들이 보지 못하는 가시를 뽑을 수 있는 키리쿠처럼 평화의 통로가 되는 사람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키리키는 탄생했습니다.


키리키 영어 연구소 및 구조


키리키 영어를 연구하는 연구소가 있고 강사들을 길러내는 본사가 있습니다. 이 본사에서 연구소에서 연구한 내용을 가지고 강사들을 양성합니다. 그리고 강사들을 강의처인 현대백화점,홈플러스,뉴코아,이마트등의 문화센터로 파견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키리키 영어 놀이센터는 각 지역 문화센터에서 만나 온 키리키 영어놀이터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키리키 심화 프로그램을 수강 할 수 있는 키리키 본사 직영 교육 센터 입니다. 프로그램에 다라 주 1화에서 3회까지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습니다. 혹시 아이들을 사랑하고 교육에 열정이 있는분은 강사채용을 수시로 하니 한번 지원해 보시기 바랍니다. 


키리키 영어 놀이터의 특징은?


키리키의 특징은 앉아서 듣기만 하는 수업이 아닌 다감각 교육으로 진행하는 통합영어 놀이 프로그램 입니다. 대다수의 유아들은 익혀야할 내용을 한번에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그 내용에 숙달하려면 지속적으로 노출되어야 합니다. 내용을 똑같은 방식으로 제시하는 반복보다는 다양한 모습과 맥락으로 제시할때 아이들은 훨신더 쉽게 이애한다고 합니다. 이때 될 수 있으면 그 주제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끌어내는 것이 좋고 이처럼 주제들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한다면 사물을 풍성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됩니다.


첫째! 원어민으로 구성된 녹음팀 으로 교육 시작시 CD를주는데 CD에는 키리키 수업을 하면서 복습할 수 있도록 노래들이 들어있습니다. 둘째는 수업과 연계되어 집에서도 예습,복습할 수 있도록 제작된 교제로 월별로 선정해 한달에 한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리키 영어 놀이터의 여섯가지 구성


1.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영미 문화에 근간이 되는 Mother Goose와 다양한 Picture books등으로 이루어진 스토리 텔링은 감수성,상상력,집중력을 길러줍니다.

2. 이야기와 관련된 Art & Crafts 활동으로 예술적 감각과 창의성, 표현력을 키워줍니다.

3. 먹을 것과 관련된 수업으로 수업중에 집중을 유도하면서 공부할 수 있는 기틀을 만들어 줍니다.

4. 주제에 관련된 노래오 율동을 매학기 마지막주에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여 발표력을 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신체발달 단계를 고려한 Creative Movement 활동으로 표현력과 사회성을 길러줍니다.

6. 인형들이 키리키 놀이터로 놀러와 보여주는 흥미진진한 인형극! 대론 내가 직접 멋진 배우가 되어보기도 합니다.


이마트 문화센터 키리키 영어 놀이터 






지금은 둘째와 나가고 있지만 첫째도 키리키 영어 수업을 했었습니다. 저의 경우는 영어를 접하는게 상당히 부담스러웠던 세대라 일찍부터 영어와 친하게 지낼 수 있는곳을 찾았었습니다. 다른 곳도 해봤지만 원어민 선생님이 수업을 한다는 이유로 한달에 30~40만원 가량하고 일주일에 딱 40분수업하는 곳도 다녔었습니다. 


키리키 영어 수업을 받아보니 그 비싼 영어교육과 별반 차이가 없고 훨신더 구체적인 수업방법으로 아이가 좋아했습니다. 저는 목동 이마트 문화센터에서 아이와 함께 수업에 참가 하는데 다른데 선생님도 대부분 그렇겠지만 목동 선생님은 상당히 아이들을 좋아해주고 잘 이끌어주는 역할을 하시더군요 앞으로도 적은 비용으로 질 좋은 영어 교육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동영상을 첨부하려고 했으나 키리키 영어 본사에서 동영상촬영은 금지하고 있는 부분이라 올리지 않았고 또한 금액도 따로 적지 않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키리키 홈페이지인 http://www.kiriki.co.kr/에 자세하게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참고자료 출처 : http://www.kiriki.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