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DSLR,미러리스,똑딱이에 와이파이를 달자!(와이파이 메모리 추천 Eye Fi )

 

선물받은 Eye-Fi 와이파이 SD 메모리

 

DSLR,미러리스,똑딱이에 와이파이를 달자!(와이파이 메모리 추천 Eye Fi )

 

보름전에 생일이었는데 처제와 동서가 해외여행을 다녀온탓에 조금 늦게 생일선물을 받게 되었습니다. 생일 지나서 나중에 선물을 받으니 기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선물받은김에 선물받은 Eye-Fi 라는 와이파이 메모리에 대해서 포스팅 하면서 와이파이 메모리 하나 추천하겠습니다.

 

와이파이 메모리는 어떻게 쓰나요?

 

와이파이 메모리는 SD메모리카드에 와이파이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근거리에 있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으로 와이파이 접근이 가능하여 상호간에 연동시켜둡니다.

그리고  주머니에 스마트폰을 넣고 다니면서 DSLR이나 미러리스,똑딱이등에 이 와이파이 메모리를 꽂아 촬영시 실시간으로 스마트폰에 전송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이런기능을 별필요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얼마전에 OM-D E-M1에 와이파이 내장기능을 처음써보고 반했습니다. 정말 편하더군요. 그런데 마침 선물로 들어와서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와이파이 메모리 사용방법은?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카메라에 와이파이 메모리카드를 넣습니다.(기준은 Eye Fi 메모리 기준입니다.)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장비에서 Eye Fi 무료앱을 다운받아 설치합니다.후에 와이파이 연결이 되면 자동으로 카메라에서 스마트폰으로 전송합니다.

 

앱 시작시 Eye-Fi 접속화면(한번만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상당히 쉽죠? 아 그런데 다른제품을 모르겠지만 Eye-Fi 제품은 시리얼번호 같은게 들어있어서 앱을 설치할때 코드를 넣어줘야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속도도 상당히 빠르고 만족합니다.

 

와이파이 메모리인 Eye-Fi Mobi란?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연결하는 메모리로써 와이파이가 스마트폰 또는 테블릿으로 전송하여 카메라에서 카드를 꺼낼 필요 없이 사진과 비디오가 안전하게 모바일 디바이스로 순식간에 전송됩니다.

 

선물받은 Eye-Fi 와이파이 SD 메모리 설명서 

 

속도는 상당히 좋았습니다. 제가 구입한건 SDHD 클래스 10의 속도로 일반 고속 SD카드와 같습니다. 모바일로 전송이 되면 페이스북이나 SNS에 연동하여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6기가에 밀린 64기가 메모리

 

점점 편리한 세상이 오고있습니다. 16기가 와이파이 메모리에 밀려서 케이스로 들어가버린 불쌍한 64기가 메모리 이렇게 될 줄 알았나요. 이제 카메라에서 메모리를 꺼낼 필요도 없이 메모리에서 바로 스마트폰으로 뿌리는 시대가 왔습니다. 일찍이 왔으나 제가 늦게 만난 것이겠지요. 신제품을 빨리빨리 알아보고 리뷰하고 하고 싶지만 쉽지 않은거 아시죠? 와이파이 메모리중에 Eye-Fi 이 16기가 제품은 상당히 비싼편입니다. 3만원부터 10만원중반 까지 있습니다. Eye-Fi같은 경우 16기가가 10만원정도 하니 한번 알아보시고 구입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앞으로 실시간으로 SNS에 올릴 수 있겠군요 기대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