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해외축구

신들린 선방 무적의 골키퍼 맥시코 기예르모 오초아

 

 

이번에는 월드컵엥서 이슈로 떠오른 멕시코의 골키퍼 오초아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오초아는 프랑스 리그인 리그앙에 AC아직시오 라는 클럽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출처 : 네이버 AC 아작시오

 

 

이름은 기예르모 오초아(Guillermo Ochoa) 이고 멕시코 출신의 골키퍼로 출생은 1985년 7월 13일생입니다. 신체는 183cm 72kg이며 데뷔는 2004년 CF 아메리카에 입단했습니다. 기예르모 오초아의 A매치 경기기록은 57경기로 상당히 많은편입니다.

 

 

 

 

이번월드컵에서 브라질의 파상공세를 모두 막으며 오초아 vs 브라질이란 뉴스들도 많이 보도되었을 정도로 키퍼로써의 위치선정과 반응속도, 탄력등이 대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저도 오초아에 대해서 동영상 경기를 찾아보니 슈퍼세이브가 엄청나더군요.

 

 

 

한국도 이런 골키퍼가 탄생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브라질 월드컵에서 오초아의 선방은 267분에서 마무리가 됩니다. 3번째 게임에서 후반종료 3분전에 1골을 허용해 1점을 주었지만 이날도 선방쇼로 관중들에 볼거리를 제공했습니다.

 

 

 

 

 

현재 유럽 20개 클럽에서 오초아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으니 월드컵 후에 유명한 클럽에서 선방쇼를 볼수 있을것이라 기대 됩니다. 이번 브라질 월드컵이 곧 16강이 결정이 되는데 기예르모 오초아의 선방으로 인해 멕시코의 경기를 오래 볼수 있을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