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이 있는곳/서울

스마트 외식문화공간 강남 SPC 스퀘어 한번 가보실래요?

미래형 스마트 외식문화공간인 SPC 스퀘어 강남점이 오픈했습니다. 멋진 자태로 강남의 한부분을 수놓고 있는 SPC 스퀘어에 대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SPC 스퀘어 위치

 

 

 

SPC스퀘어의 위치는 강남역 신분당선 4번출구로 나와서 약 50미터정도에 위치해 있습니다.


SPC 그룹을 아시나요?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히 설명하고 가겠습니다. SPC 그룹은 파리바게트,던킨도너츠,베스킨라빈스,파스쿠치등 상당히 여러가지의 가맹 프렌차이즈를 하고 있는 제과제빵계에 삼성전자 같은 기업으로 세계에서 가장큰 제빵 프렌차이즈 이기도 합니다.

 

 

요즘은 글로벌정책으로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고 제과제빵계에서 가장 오래된 브랜드이며 가장 새로운 브랜드 이기도 합니다.


남자인 제가봐도 5가지는 흔히 볼 수 있는 메이커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SPC 그룹은 해피포인트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위에 가맹점에서는 해피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 해피포인트는 적립율이 상당히 높아 인기가 있는 포인트 카드 이기도 합니다.



이번에 오픈한 강남점으로 강남대로에 SPC 패밀리들의 위용과 더불어 멋지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삭막한 거리를 디자인 해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매장을 모아놓았다기 보다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위치기반 커머스 서비스를 시험도입하여 스마트 오더시스템과 전자스템프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미래형 스마트 외식문화공간을 표방한다고 합니다.

 

 

 

위치기반에 커머스 서비스는 매장 방문시 이벤트정보와 각종 혜택을 즉시 제공하는데 매장내에 NFC에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메뉴와 상품등에 정보를 제공해주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SPC 스퀘어의 주차는 차를 가져오시면 입구에서 발렛파킹을 해줍니다. 패션 5와 비슷한 느낌인데 새롭습니다. 발렛파킹 비용은 5천원 입니다.



라뜰리에는 1층은 케익,마카롱,샌드위치,케익등을 판매하며 2층에는 파티쉐가 직접 포퍼먼스를 통해 디저트를 만들어 제공합니다.



1,2층에 걸쳐있는 브런치앤 디저트를 내세우는 라뜰리에가 맛있고 고급스런 케익들과 디저트로 위치해있습니다. 위에 사진만 봐도 맛있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느낄 수 있으시죠?



SPC 스퀘어의 1층은 이태리 나폴리 피자를 맛볼 수 있는 베라피자(VERA PIZZA)와 커피앤웍스(COFFEE@WORKS)가 위치해 있습니다. 나폴리에서 공수해온 화산석화덕에서 참나무 장작으로 직접 구워낸 다양한 피자를 제공한다고 하니 한번 맛보고 싶네요.



SPC 스퀘어에 커피엔 웍스는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커피 브랜드이고 특징은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한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제공합니다. 드립 방법도 직접 선택이 가능한데 케멕스,프렌치프레스,드리퍼등 고객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



3층에는 이탈리안 그릴 비스트를 표방하는 라그릴리아가 스테이크와 파스타를 중심으로 샐러드,리조또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가나아트 갤러리와 협업을 통해 현대미술작품을 전시합니다.


이번에 오픈한 SPC 스퀘어는 4개층으로 도심속에 작은 광장을 컨셉으로 디자인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SPC 그룹을 대표하는 플래그십 스토어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플래그십 스토어는 단순 제품 판매보다는 브랜드의 고유 이미지를 표현하는 매장이라 설명할 수 있겠네요. 기존에 한남동에 패션5라고 있는데 그 뒤를 이었다고 생각됩니다. 원두향이 풍풍~ 풍기는 SPC 스퀘어 앞을 지날때 유혹되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강남에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추천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자료는 인터넷에 있는 자료를 활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