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 리뷰

나의 숙원 구매사업 페레가모 선글라스 구입과 선글라스 도수 넣기

이지미 출처 : www.mnn.com


선글라스 도수 넣기? 저는 어릴적부터 눈이 나쁜편이었고 지금도 IT일을 하고있기 때문에 눈이 나쁜편입니다.컴퓨터를 이용하는 시간도 많은 편이라 눈이 나쁠 수 밖에 없습니다. 어렸을때부터 눈이 나쁘기 때문에 선글라스는 써봐야 보이지도 않아 구입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가 없었습니다. 



글라스 구입 일생의 숙원구매사업!


렌즈를 눈에 껴보기도 했으나 너무 불편해서 그것도 금새 포기해버렸습니다. 귀찮은걸 상당히 싫어하는 성격이라 렌즈는 못하겠더군요.그러다 이번 휴가때 선글라스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었고 페레가모 선글라스를 약 50만원을 들여 구입했습니다. 일생일대에 숙원사업이었던 선글라스를 구입한거죠. 이제 도수를 넣을 안경점을 찾아다녔습니다.



테가 얇으니 렌즈가 상당히 두꺼워 보이는게 단점입니다. 혹시 눈이 많이 나쁘시다면 테를 잘 고르셔야 하는데 뿔테가 테가 두껍기 때문에 티가 별로 나지 않습니다. 도수가 높으신분들은 뿔테를 꼭 추천합니다.


글라스 도수 정보를 얻자!


안경점을 다섯군데정도 다녔습니다. 서울,김포를 돌아다니며 이것저것 정보를 알아봅니다. 알아봐야할 것중 첫번째는 압축입니다. 2배,3배 이런식으로 선글라스 렌즈를 압축하게 되는데 압축하게되면 렌즈가 얇아지는 대신에 가격은 많이 상승합니다. 그러니 자신에 맞는 압축 배수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선글라스는 보통 안경보다 렌즈가 크고 굴곡이 있기 때문에 굴곡이 있는 렌즈를 사용하고 그 때문에 초점이 맺히는부분을 이동시켜야 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건 기본으로 다 해주는것 같은데 어떤 안경점은 이동을 시키는 작업을 해야한다고 돈이 더 드는것처럼 이야기 하는곳도 있습니다. 그리고 UV차단이 가능한지도 확인해바야 합니다. 보통 이부분도 되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글라스 렌즈를 바꾸면 기존 색을 유지할 수 있을까?


선글라스 렌즈를 새로 맞추면 선글라스의 고유의 컬러는 똑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이건 어느 안경점을 가나 마찬가지더군요. 여러군대를 돌아다니다보니 금액이 어느정도 나왔습니다. 금액은 공개하기는 발품을 팔아야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건 느꼈습니다. 제일 싼곳과 비싼곳의 차이가 7만원 정도 차이가 났습니다. 주변에 몇군데 돌아다니느것을 추천합니다. 제 경험상으로는 마트내 입점해 있는 안경집이 그나마 싼편이었습니다.



어두운 곳에서 스텐드를 켜놓고 사진을 찍어서 컬러가 연하게 나오긴 했는데 실제로는 컬러가 사진보다는 진한 편입니다.



선글라스 두께가 꽤 두꺼운 편이죠? 저는 모르고 구입했지만 도수있는 선글라스 고를때는 뿔테를 선택하면 거의 렌즈굵기가 티가 나지 않습니다. 꼭 참고하셔서 구입하십시오.

 

 

※ 혹시 글을 읽고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로그인없음)을 눌러주세요.

글에 공감했다는 클릭수에 자신감을 얻고 글을쓰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