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 리뷰

어버이날 선물추천 공진단이 뭐에요?

 

 

 

공진단이란?

 

저는 애가 셋인데 부모님집에서 같이 사는지라 부모님이 애들에 많이 시달리시고 있습니다. 가끔 힘들어 보이시기도 하고 아이들을 좋아해주긴 하시지만 애들 비위 마추시고 챙기시느라 스트레스는 곧 몸에 쇠약 으로 나타나곤 합니다. 그래서 이번 어버이날은 몸에 좋은 보약을 한재 해드릴까 하던중 공진단이 또 한방계에 유행하더군요. 그래서 공진단이 뭘까 알아봤습니다.

 

공진단은 동의보감에 나오는데 "원래 허약하게 태어났어도 모든 기운을 상승시켜 백가지 병이 생기지 않는다" 라고 써있습니다. 요즘 논문을 통해 효과도 검증되고 있는데 동물실험 대상으로는 난자수,교미횟수 증가를 가져오고 기억력 개선과 뇌조직 손상억제효과등 한마디로 원기를 보강한다는 내용입니다.

 

 

공진단은 무엇으로 만들지?

 

공진단은 보통 다섯가지로 이루어 지며 한약방에서 진맥하여 대상에 따라 조금씩 바뀐다고 합니다.

 

사향? (사향노루의 사향선(腺)을 건조시켜 얻는 분비물인데, 사향선은 사향노루 수컷의 배와 배꼽의  뒤쪽 피하에 있는 향낭(香囊) 속에 있으며, 생식기에 딸려 있다. 향낭은 크기가 달걀만하고 무게가 약 30g인 피낭(皮囊)이며, 잘라서 건조시키면 분비물이 약간 축축한 자갈색의 분말 모양으로 굳어지는데, 때로는 알갱이처럼 된 것[當門子]도 섞여 있다. 강렬한 암모니아성의 사향 같지 않은 향기가 나는데, 이것을 묽게 하면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 뇌신경계 안정

  - 약재성분이 필요한곳까지 갈 수 있도록 길을 터주는 역할

 

녹용

  - 뼈,근육을 강화효과

  - 심장쇠약,빈혈,발육부진 개선효과

  - 면역력 강화효과

 

당귀(당귀는 미나리과에 속하는 다년생 방향성 초본 당귀의 뿌리입니다)

  - 혈액순환 촉진

  - 뇌세포 보호로 인한 치매방지 효과

 

산수유

  - 강장, 강정, 수렴 등의 효능

  - 남성 성기위축, 유정, 현기증, 식은땀, 허리와 무릎이 저리고 아픈 증세

  - 월경과다, 자궁출혈, 이명, 빈뇨에 효과

 

  - 4가지 약재를 합하여 환으로 만들기 위해 사용

 

 

공진단추천 대상은?

 

- 만성적인 피로회복 필요한 사람

- 간기능이 약해진 사람

- 체질이 약한사람

- 면역력이 약한사람

- 신경이 예민한 사람

- 정력 증강이 필요한 사람

- 갱년기 장애 극복이 필요한 사람

 

 

공진단의 가격은?

 

공진단은 상당히 비쌉니다. 하루에 하나씩 먹는다 치고 30개 한달치 구입할 경우 적게 잡아도 100만원 잡으셔야 합니다. 그리고 동네별로 천차만별인데 30개에 300만원 하는곳도 있다고 하네요. 어머니 아버지 100만원씩이면 200만원... 효도하기 힘드시죠? 전 공진단은 너무 비싸서 보양환 정도 생각하고 있습니다.아직 고민중이고 보양환은 한 20만원 잡아야 하는데 따로 진맥은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맺으며

 

여기저기 정보를 수집해 봤는데 종류도 여러종류로 파생이 된듯 합니다. XX공진단 이런식으로 말이죠. 보통 공진단은 약효는 다들 좋다고 평을 하더군요. 한약은 원기보강이라는 한약의 특징과 비싼가격에는 부모님을 향한 마음이 담겨 자식이나 부모나 감사한마음으로 더욱더 효과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번 어버이 날에는 한번 쏴보시는건 어떤지요?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추천 꾹~ 눌러주세요 블로거는 추천을 먹고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