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미국드라마

왕좌의게임 피의결혼식(Red Wedding) 반응과 작가의 의도



왕자의게임을 소개한김에 주요 장면인 피의결혼식과 작가인 조지 RR 마틴의 의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왕자의게임의 중요한 재미 요소는 예상치 못한 반전입니다. 보통 유명한 영화에 마지막에 뒤집어지는 반전의 재미가 시즌에 몇번씩 발생한다는 점이 왕좌의게임의 재미요소라고 할 수 있고 하나를 더 꼽으라면 전에 소개해드린바와 같이 극사실주의 라는점 입니다. 이 두가지 재미요소는 3시즌의 9화인 피의결혼식에서 모두 나타납니다. 


의 결혼식의 배경


롭스타크는 프레이가문과의 결혼을 약속하고 든든한 지원세력을 얻었습니다. 무패의 영웅인 롭스타크는 왕에 오르며 더욱 이름을 떨치게 되는데 어느날 전투지에서 제인 웨스털링을 만나서 한눈에 반해버립니다. 어차피 북부의 왕이라 불리워지고 자신의 이상형인 제인과 혼인을하고 아이를 갖게되면서 프레이가문과의 약속은 깨지게 되었습니다.



롭스타크는 프레이에게 사과하며 대신 자신의 외삼촌과 프레이가문의 딸을 혼인시키자고 청을 하는데 프레이가에서 수락하게 됩니다. 에드무어 외삼촌과 프레이가의 결혼식을 참여하게 되는데 '카스터미어의비'(라니스터 가문의 힘과 보복을 상징하는 노래) 음악이 흐르며 피의 결혼식이 시작됩니다. 못보신분들을 위해 스포는 여기까지만 하려고 합니다.



조지 RR 마틴의 인터뷰를 통해 나타난 성향


작가를 살짝 소개해드리자면 이분은 나이가 많습니다. 1948년 미국 태생이고 좀있으면 70을 바라볼 나이로 이름은 조지 레이먼드 리처드 마틴(George Raymond Richard Martin) 입니다.조지 마틴의 인터뷰 내용을 살펴봤는데 이 작가의 의도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던 내용을 쓰는것이 목표라고 했습니다. 시즌1에서의 아버지 스타크와 3시즌에서의 피의결혼식, 주인공으로 착각하게 만드는 인물을 죽이거나 팔을 잘라 병신을 만드는등의 예상치못한 너무도 아까운장면들에 극사실주의를 더해 적나라게 표현합니다. 이것이 드라마가 되어 곳곳에 멋지게 표현되는 웅장한 풍경들과 성곽의 사실적 표현은 정말 작가와 감독이 하나가 되어 만들어내었다고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얼마전에 유투브를 돌아다니다 발견한 영상을 공유합니다. 이 영상은 피의결혼식을 시청하던 미국의 연예인들을 촬영한 것인데 피의결혼식의 반전이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보여주는 동영상 입니다. 앞서 말했듯이 스포때문에 피의결혼식 동영상은 올리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