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광각렌즈 놀이(DSLR,미러리스)

집에있는 썩고 있는 광각렌즈를 보니 한번 소개해야겠다라는 생각에 글을 적습니다. 광각렌즈(廣角- , wide-angle lens)는 표준 렌즈에 비해서 초점거리가 상당히 작은 렌즈를 말합니다. 중요포인트는 많은것을 화면에 담을 수 있어서 풍경이나 인테리어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초점거리가 상당히 작아 많은 것을 담을 수 있는데 그 많은 것들을 담을때 왜곡이 생깁니다. 특정 인물이나 사물을 가까이 있으면 먼거리에 있는 풍경과 더 많은 왜곡을 만들어 냅니다. 무슨말인지 잘 모르시겠죠?

 

 

이렇게 생긴게 광각렌즈인데 위에 보면 14-24mm라고 되어있는데 요값이 보통 작을수록 광각렌즈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10-20mm 이런식으로 적혀있지요. 표준 줌 렌즈(카메라사면 끼워주는렌즈)는 보통 24-55mm 이런식으로 되어있고 망원은 70-200mm 이런식입니다. 대충 숫자의 차이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니콘렌즈는 금색으로 중간에 써있지요? 저건 한마디로 14-24mm에서 최고급 렌즈입니다. 니콘은 최고급 랜즈에 금딱지를붙입니다. 캐논은 잘모르겠으나 렌즈에 빨간줄이 있었던거 같은데 그게 최고급 렌즈인지는 제가 잘 모르겠네요.

 

 

렌즈를 돌려 멀리 쭉~ 밀어버리면 이렇게 많은것을 담을 수 있습니다. 보통 랜즈로는 어림도 없습니다. 많이 뒤로 가야 나올가 말까 하죠. 그리고 멀리가면 선명도가 또 떨어지겠죠?

 

 

머리를 크게 2등신을 만들어 보자!!

 

 

 

강아지가 머리가 크게 나왔네요 귀엽죠? 이렇게 촬영하려면 일단 광각렌즈가 필요합니다. 뒤에 아웃보커싱도 뿌옇게 잘되었구요. 이런사진은 광각렌즈의 왜곡의 특성을 이용한 사진입니다. 머리를 크게 해서 귀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대두(大頭) 만드는 방법은?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아래 사진처럼 아주 가까이서 찍으면 됩니다!! 그리고 렌즈 줌을 최대한 많은것이 나오게 당겨주면 됩니다.

 

 

이렇게 사진을 찍게되면 아래 사진들 처럼 나오게 됩니다. 제껀 시그마 렌즈인데 사진기와 초점이 잘 안맞을때 찍은 사진들이라서 초점이 흐린 사진들이 있으니 사진볼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머리가 아주 크게 나와서 가분수가 되었습니다. ㅋㅋ

 

 

적절한 왜곡을 사용해 자연스럽게 귀여운 사진이 만들어 졌죠?

 

집에 광각이 있거나 어디서 한번 찍어볼 기회가 생긴다면 한번 시도해 보세요. 재밋는 사진과 많은 풍경을 담을 수 있어 새로운 사진에 대한 기회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