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이야기

미러리스 추천 및 구매 가이드(2014년5월)

미러리스를 선택하는데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2013년 중반부터 2014년 중반까지 출시된 미러리스들 51개중 몇가지만 추천해드리고 장단점을 정리해봤습니다. snapspot.com에서 받은 점수를 기준으로 순위를 정했습니다. 점수의 기준은 동영상,화면해상도,뷰파인더,화면크기,ISO 노이즈 저항력,화소 입니다. 가격이 포함되지 않은 점수라 꼭 금액과 장단점을 잘 따져보시고 미러리스 구입하는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가격은 2014/05/13일 바디를 제외한 인터넷가격을 참고하였습니다.)

 

 

미러리스 추천 1위 : 소니 알파 A6000(SNAPSORT 점수 100점)

 

 

1위는 100점을 받은 A6000입니다. 이 제품은 성능에 비해 가격도 갠찮은 편이고 높은 화소가 특장점입니다. 상당히 괜찮은 뷰파인더를 장착하고 있으며 어두울때 노이즈가 동급보다 적게 발생하는 것이 장점입니다. 피사체를 쫒아 다니면서 빠른 자동초점을 사용한 엄청난 연사속도가 장점입니다. 연사시에 생각보다 삑사리가 많이 나지 않습니다.

 

- 단점

1. 전 모델인 NEX-6보다 뷰파인더의 화소가 반으로 다운그레이드 되었습니다.

2. 단점을 찾아보려 했으나 찾기가 힘들정도로 좋은 제품인가봅니다. 카메라가 작아서 모델이 자신을 쳐다봐주지 않는다는 그런단점들 밖에는 안보이네요. 괜히 100점이 아닌가 봅니다.

 

 1등이니 특별하게 AF-C 자동초점 영상하나 올립니다.




도움이 되신다면 로그인없는 추천!!


 



미러리스 추천 2위 : 소니 A7(SNAPSORT 점수 99점)

 

정말 요즘은 소니가 미러리스에선 확고히 자리를 잡나봅니다. 소니에 A7으로 미러리스지만 건방지게 풀프레임에 센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센서가 크다보니 모든면에서 다른 미러리스보다 성능이 좋습니다. 해상도,뷰파인더,ISO,화소 대부분 높은 점수를 받은 제품입니다. ISO 노이즈 억제율도 상당히 뛰어난 편입니다.

 

- 단점

1. 배터리가 부족해 세로그립을 달지 않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2. 렌즈가 풀프레임을 받쳐주지 못해 AF기능 등 풀프레임에 성능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미러리스 추천 3위 : 올림푸스 OM-D E-M10(SNAPSORT 점수 93점)

 

 

해외에서는 올림푸스 제품이 갠찮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선 그렇게 인기가 있지는 않습니다. 상당히 클래식하고  고급스런 느낌에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고해상도 화면과 1,2위 두 제품에 없는 손떨링방지 기능이 있으며 뷰파인더가 큰것이 장점입니다.

 

- 단점

1. 화면에 180도 회전되지 않습니다.

2. 올림푸스 제품은 센서때문에 단체사진이나 풍경사진에 적합한 또렷한 사진에 적합하고 얕은 심도의 아웃포커싱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러리스 추천 4위 :  소니 알파 NEX-6(SNAPSORT 점수 90점)

 

 

착한 가격과 갠찮은 성능으로 국내,해외에서 엄청난 인기가 있는 모델입니다. 뷰파인더가 크며 내장 플래시로 외부 플래시가 필요하지 않는 것이 특장점 입니다.

 

- 단점

1. 컨트라스트 AF방식의 장점은 있지만 방식상 빛이 많지 않은 곳에서 AF 속도가 느리며 움직이는 피사체에 대해서 빠른 포커싱이 이루어지지 않는 단점이 있다.

 

 

 

미러리스 추천 5위 : 파나소닉 루믹스 DMC-GH4(SNAPSORT 점수 90점)

해외에서 꽤나 알아주는 파나소닉입니다. 이 제품은 3840*2160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밝고 선명한 OLED화면을 사용합니다. 이제품은 국내발매가 되지 않아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미러리스 추천 6위 : 삼성 갤럭시 NX

 

 

우리나라의 삼성갤럭시 NX가 나왔습니다. 삼성이 펜탁스의 기술을 발판으로 세계시장에서 일본제품들과 경쟁이 되고 있는 상황이고 삼성 팬들도 세계적으로 늘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4.8인지 화면으로 상당히 크고 고해상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내장 GPS가 있는것이 특장점입니다.화소 및 뷰파인더의 성능도 좋은 편입니다. 스마트폰 회사 아니랄까봐 유심을 장착해서 3G,LT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카메라로 카톡도 하고 찍어서 바로 SNS에도 올릴 수 있는 그런 장점들이 있습니다. 

 

- 단점

1. 대부분의 기능들이 터치스크린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불편함이나 오작동 들이 약간 있습니다.

2. 안드로이드의 많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으나 배터리가 문제

3. 성능에 비해 가격이 비싸다는 평들이 많습니다.

 

 

그 밖에도 7위에는 올림푸스 OM-D E-M1 8위에는 파나소닉 GX7 9위에는 소니 NEX-5T 10위에는 삼성 NX2000도 있었습니다. 9위부터 10위까지는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고 크기가 작은 카메라들입니다. 여자분들이 가지고 다니기에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저에게 기회가 주어진다면 모두가 매력적인 모델이지만 A7 가겠습니다. 풀프레임에 매력은 정말 대단하니까요 ^^ 하지만 미러리스는 아직 고급 렌즈군이 형성이 되지 않아 풀프레임의 화질을 받쳐주기 힘든 상황이죠. 좋은 렌즈군들이 계속 출시되고 있으니 기대해봐야죠. 개인적으로 풀프레임 DSLR을 사용하고 있지만 미러리스를 알아보면서 지르고 싶은 욕구를 참느라 혼났습니다.

 

전체적으로 볼때는 소니가 상당히 미러리스 시장에서 주도해나가는 모습입니다. 삼성도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들어 어느정도 잘 따라가는 편으로 보입니다. 니콘이나 캐논 DSLR을 쓰다보면 불친절이나 A/S등 맘에 안드는 경우가 많아 삼성이 제대로 팔면 일본제품 불매에 대해서 이야기 들이 많습니다. 한국 광학제품에도 개인적으로 제발좀 기대를 해봅니다. 올림푸스와 파나소닉은 우리나라에선 그다지 인기가 있지 않아 보입니다만 올림포스는 특유의 또렷한 사진 파나소닉은 선명한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여러가지로 자신이 필요한 기능과 디자인,가격을 잘 따져서 꼭 좋은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DSLR 및 미러리스 사진촬영에 같이 읽어 볼 만한 글

 

  - 사진저장 및 보관 방법

  - 아이들 놀이터 카메라 촬영 가이드(DSLR,미러리스)

  - 광각렌즈 놀이

  - 카메라에 ISO가 무엇일까요?(DSLR,미러리스)

  - AF-C를 통한 생동감 있는 사진 애들사진 촬영(DSLR)

  - 고화소가 좋은 카메라 인가요?(고화소 카메라)

  - 심도와 아웃포커싱에 대해서(depth of field , 深度)

  - 미러리스(Mirrorless) 카메라는 무엇인가?

  - 사진찍기 좋은시간대 그리고 계조(堦調 , Gradation)에 관하여